미식과 역사의 도시 후쿠오카로!

후쿠오카시와 기타큐슈시 두 개의 정령 지정 도시를 가진 후쿠오카현은 규슈 지방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현이다. 교통망이 발달해 있어 혼슈에서도 접근성이 좋고, 수많은 관광 명소가 산재해 있다. ‘다자이후텐만구’, ‘소우상타이샤’와 같은 역사 깊은 명소를 둘러보거나 어항과 외딴 섬을 방문하는 등 즐길 거리가 무궁무진하다. ‘나카스 포장마차 거리’로 대표되는 B급 음식, 현지 식재료를 사용한 맛있는 요리도 많이 있어 미식을 즐기는 여행에도 최적입니다.

이토시마시

이토시마

최근 패션의 거리로 주목받고 있는 이토시마시. 하카타에서 방문한다면 드라이브로 가는 것을 추천한다. 그 이유는 30km 이상 이어지는 ‘선셋 로드’ 때문이다.

새빨간 런던 버스를 개조한 젤라또 가게, 아름다운 석양을 볼 수 있는 절경 카페, 개성 있는 잡화점 등이 늘어서 있어 사진 찍기 좋은 포토 스팟도 가득! 신선한 굴을 맛볼 수 있는 굴집도 있어 겨울에만 즐길 수 있다.오시는 길버스】이토시마 시내 이동은 마을버스 ‘하마보호’, 시내 순환선 ‘구루린버스’로 이동이 편리하다.


다자이후시

다자이후텐만구・규슈 국립박물관

신원호 ‘레이와(令和)’의 연고지로 주목받고 있는 다자이후. 관광의 중심인 ‘다자이후텐만구’는 학문의 신으로 유명한 스가와라 도진공(菅原道真公)을 모시고 있으며, 경내에는 군사 간베가 말년을 보낸 ‘여수사(如水社)’와 막부 말기에 상인이 기증한 ‘기린상’ 등 역사를 느낄 수 있는 명소가 많다.

도리이마에 있는 쿠마 켄고(隈研吾)가 디자인한 세련된 ‘스타벅스 커피’도 인기다.

현지 직원 추천 코멘트】현지 직원 추천 코멘트

‘다자이후텐만구’는 학문, 지성, 액막이의 신으로 유명하다.

또한, 인접한 ‘규슈국립박물관’에서는 ‘일본 문화의 형성을 아시아사적 관점에서 바라본다’는 콘셉트로 개성 있는 전시를 볼 수 있다.개문 시간개문시간】춘분~추분 전날까지는 6:00, 그 외의 날과 12월 31일은 6:30
폐문시간】4,5,9~11월은 19:00, 6~8월은 19:30, 12~3월은 18:30
1/1~3은 24시간 개방관람료무료오시는 길전철】니시테츠(西鉄) ‘다자이후’ 역에서 도보 약 5분개관 시간9:30~17:00(입장은 폐관 30분 전까지)휴관일월요일(월요일이 공휴일, 대체휴일인 경우 그 다음날)요금성인 700엔, 대학생 350엔, 고등학생 이하・18세 미만・70세 이상 무료(증명서 필요)티켓 예약큐슈 국립박물관 티켓 예약하기|라쿠텐 트래블 관광 체험


야나가와시

柳川

후쿠오카 도심에서 전철로 1시간 이내에 갈 수 있는 물의 고장, 야나가와. 이곳에서는 작은 배를 타고 야나가와 성의 해자를 돌아보는 강하강이 인기다. 숙련된 뱃사공이 능숙한 낚싯대질과 뱃노래로 여유롭게 안내해 준다.

화로를 넣은 난로를 싣고 따끈따끈한 온기를 느끼며 달리는 ‘난로배’나 환상적인 밤의 강변을 달리는 ‘야나가와 등불배’ 등 계절 한정으로 운행하는 것도 있다. 배는 30분 간격으로 운행되므로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들릴 수 있다.

승선장에는 한때 많은 문인들이 모였던 옛 요정 ‘마쓰게츠(松月)’를 문학자료관 ‘마쓰게츠 문인관’으로 개방하고 있다.

현지 직원 추천 코멘트】현지 직원 추천 코멘트

강물놀이 외에도 장어 요리도 인기다.래프팅 영업시간9:00경~저녁(선사에 따라 다름)요금성인(중학생 이상) 1,500~1,600엔, 5세~초등학생 800~850엔오시는 길전철】니시테츠 텐진 오무타선 「니시테츠 야나가와」역 하차


기타큐슈시

모지코 레트로

‘모지코 레트로’는 JR 모지코역을 비롯한 그 주변 관광 지역을 말한다. 대외무역으로 번영했던 다이쇼(大正)・쇼와(昭和)시대의 건물이 많이 남아 있어, 클래식한 분위기의 거리 풍경이 매력적이다.

야경 크루징을 즐길 수 있는 ‘모지코 레트로 크루즈’는 커플에게 안성맞춤! 소리와 빛, 영상으로 역사 체험과 인형으로 재현한 역사 드라마를 즐길 수 있는 ‘간몬해협 뮤지엄(해협 드라마십)은 가족 단위 관광객들에게도 추천한다.

현지 직원 추천 코멘트】현지 직원 추천 코멘트

다이쇼 시대의 낭만적인 건물이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지역이다.오시는 길전철】JR 가고시마본선 모지코역 하차


후쿠쓰시

미야지타케 신사

‘미야지다케 신사’의 참배길은 일직선으로 해안으로 뻗어 있는데, 그 참배길을 석양이 비추고 그 너머 바다에 석양이 지는 ‘빛의 길’로 유명하며, 10월과 2월, 1년에 단 두 번만 볼 수 있는 귀중한 광경으로, 한 항공사의 광고에 등장해 화제가 되었다.

전국에 있는 미야지타케 신사의 총본궁으로, ‘대주련縄’, ‘대북’, ‘대종’ 등 일본 제일의 3가지도 볼거리다.

현지 직원 추천 코멘트】현지 직원 추천 코멘트

일직선으로 빛나는 참배길의 아름다움은 볼만한 가치가 있다!오시는 길전철】JR가고시마본선「후쿠마역」하차 후 택시 약 5분
버스】니시테츠 버스 ‘미야지타케 신사 앞’에서 도보 약 10분


후쿠오카시

우미노나카미치・시가시마

시카노시마 섬과 규슈 본토를 잇는 모래톱 ‘우미노나카미치’. ‘우미노나카미치 해변공원’에는 네모필라와 코스모스가 만발한 꽃밭, 카피바라, 캥거루 등 동물과 교감할 수 있는 ‘동물의 숲’ 등이 있어 하루 종일 즐길 수 있다.

하이킹과 낚시를 즐길 수 있는 풍부한 자연환경은 최근 사이클링 코스로도 인기가 높아, 로드바이크와 크로스바이크를 대여할 수 있는 시설도 등장했다. 식당에서는 갓 잡은 해산물을 맛볼 수 있다.

그리고 바다 중도 끝에 있는 시카노시마(志賀島)는 에도시대 한위국왕인(漢委奴国王印)이 발견되어 일약 유명해진 곳이다. 발견 장소에 조성된 ‘킨인 공원’에서는 노코노시마를 비롯해 하카타만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

현지 직원 추천 코멘트】현지 직원 추천 코멘트

수족관 ‘마린월드 우미노나카미치’는 가족 단위 관광객에게 인기!오시는 길’국영 우미노나카미치 해변공원’까지
전철】JR카시이선「우미노나카미치」역, 「니시토사키」역 하차
자동차】도시고속 ‘아일랜드 시티 램프’에서 우미노나카미치 대교 경유 약 15분티켓 예약마린월드 우미노나카미치 티켓 예약하기|라쿠텐 트래블 관광체험


후쿠오카시

후쿠오카 타워・후쿠오카 돔(PayPay 돔)

높이 234m를 자랑하는 해변 타워 ‘후쿠오카 타워’. 지상 123m에 있는 전망실에서는 후쿠오카의 거리와 하카타만을 한눈에 볼 수 있다. 푸른 하늘과 바다가 어우러진 멋진 오션뷰는 물론, 석양이 지고 눈앞이 서서히 야경으로 변해가는 황혼의 시간도 아름답기 때문에 꼭 봐야 할 명소다.

도보권 내에는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의 홈구장인 ‘후쿠오카 돔(PayPay 돔)’도 있으며, 2020년 7월에는 복합 엔터테인먼트 시설 ‘BOSS E・ZO FUKUOKA(BOSS E・ZO FUKUOKA)’가 개업했다. 일본 최초의 절경 어트랙션과 푸드홀, 요시모토와 HKT48의 극장까지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다.

현지 직원 추천 코멘트】현지 직원 추천 코멘트

계절마다 라이트업되는 「후쿠오카 타워」는 꼭 봐야 한다! ‘야경 100선’에도 선정되었습니다!후쿠오카 타워 영업시간9:30〜22:00(입장은〜21:30)요금고등학생 이상 800엔, 초-중학생 500엔, 만 4세 이상 200엔오시는 길버스】니시테츠버스「PayPay 돔 앞」또는「후쿠오카 타워」앞에서 바로


후쿠오카시

나카스 포장마차 거리

일본 굴지의 포장마차 거리로 유명한 후쿠오카시. 그 중에서도 120개 이상의 포장마차가 즐비한 하카타구 나카주는 후쿠오카를 대표하는 유흥가로 유명하다.

대표적인 라멘뿐만 아니라 곱창전골, 덴푸라, 샷바, 프렌치, 아시아 요리 등 그 장르는 정말 다양하다. 가게 주인이나 현지인과의 거리감이 가까워서 관광객의 기분을 잊고 즐길 수 있다.

현지 직원 추천 코멘트】현지 직원 추천 코멘트

포장마차 음식은 정말 맛있다. 몇 번이고 방문하고 싶어진다.영업시간매장에 따라 다름오시는 길전철】후쿠오카시 지하철 ‘텐진’역, ‘기온’역, ‘텐진미나미’역, ‘나카스카와바타역’ 주변


후쿠오카시

구시다 신사

하카타의 중심부에 있는 ‘구시다 신사’는 하카타 기온야마카사가 봉납되는 신사로 알려져 있으며, 평소에는 축제 때만 볼 수 있는 장식용 야마카사가 일년 내내 전시되어 있다.

2월의 세츠분 대축제도 유명하며, 1월 말부터 세츠분까지 설치되는 일본에서 가장 큰 ‘오타후쿠면’도 볼거리 중 하나다. 높이 약 5.3m, 너비 약 5m에 달하는 이 얼굴은 입에 넣으면 행운을 가져다 준다고 알려져 있다.

현지 직원 추천 코멘트】현지 직원 추천 코멘트

현지에서는 ‘쿠시다 씨’라는 애칭으로 불린다.영업시간4:00~22:00(업무는 9:00~17:00)오시는 길전철】지하철「나카스카와바타」역 또는「기온」역에서 도보 약 5분


후쿠오카시

캐널시티 하카타

하카타에 있는 7개의 건물로 구성된 쇼핑몰 ‘캐널시티 하카타’는 JR 하카타역에서 도보로 약 10분이면 갈 수 있는 좋은 위치도 매력적이다. 200개 이상의 점포가 입점해 있으며, 후쿠오카의 먹거리를 맛볼 수 있는 가게와 놀이시설도 다수 있다.

시설 중앙에 있는 ‘선플라자 스테이지’에서는 거의 매일 다양한 이벤트가 열리고, 주말에는 음악 라이브나 지역 방송국의 프로그램 녹화가 열리기도 해 매일 많은 사람들로 붐빈다.

현지 직원 추천 코멘트】현지 직원 추천 코멘트

후쿠오카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복합상업시설입니다.영업시간매장 10:00~21:00 레스토랑 11:00~23:00(점포에 따라 다름)오시는 길전철】JR「하카타」역에서 도보 약 10분
버스】니시테츠버스「캐널시티 하카타마에」에서 도보 약 2분

현지에 있기에 아는 후쿠오카의 추천 숨은 명소!

宗像市

宗像大社

무나카타 본토에서 약 49km, 현해탄의 거의 중앙에 떠 있는 오키노시마에 있는 ‘오키즈미야’와 무나카타 본토 앞바다에 있는 오시마에 있는 ‘나카즈미야’, 무나카타 본토에 있는 ‘헤쓰미야’, 이 세 신사의 총칭이 ‘무나카타타이샤’다. 2017년에는 ‘『신들이 머무는 섬』무나카타(宗像)-오키노시마(沖ノ島)와 관련유산군’ 로 세계유산에 등재되었습니다.

단, 오키노시마는 그동안 여성 출입이 금지되어 있었으나 현재는 남성을 포함한 일반인의 출입이 금지되어 있다. 또한, 오끼노시마에서 보고 들은 것을 입 밖에 내지 말라는 ‘불언사마(不言様)’, 나무 한 그루, 풀 한 포기, 돌멩이 한 개도 가져가지 말라는 ‘이치모쿠잇소잇세키(一木一草一石)’라는 금기사항 등 여러 가지 금기사항이 전해 내려오고 있다.

현지 직원 추천 코멘트】현지 직원 추천 코멘트

신의 힘이 내려오는 파워 스폿으로 유명하다.오시는 길<베쓰미야> 니시테츠 버스 ‘소우상타이샤마에’ 정류장에서 바로
<나카쓰미야> 시영 도선 ‘시오카제'(약 15분) 또는 페리 ‘오시마'(약 25분)를 타고 오시마항으로 이동, 오시마항에서 도보 약 5분


아사쿠라시

아키즈키 성하마을

2014년 NHK 대하드라마 ‘군신관병’으로 유명해진 ‘아키즈키성’. 성 자체는 남아 있지 않지만, 돌담과 해자 일부, 흑문, 장옥문 등에서 당시의 모습을 떠올릴 수 있다.

지금도 작은 마을이 당시의 모습 그대로 남아 있으며, 주변의 자연과 전원 풍경과 성곽 마을이 어우러진 경관이 특징입니다. ‘지쿠젠의 작은 교토’라고도 불린다.

현지 직원 추천 코멘트】현지 직원 추천 코멘트

이 지역은 국가 중요 전통건축물군 보존지구이기도 하다.오시는 길자동차】오이타자동차도「아메기」IC에서 약 20분
버스】아메기 관광버스「아메기츄오」에서 아키즈키행 버스로 약 20분


후쿠오카시

노코노시마

하카타만에 떠 있는 길쭉한 섬 ‘노코노시마(能古島)’. 시가지에서 가까워 당일치기 관광도 가능하며, 하이킹, 낚시, 해수욕, 꽃구경, 곤충 채집 등을 즐길 수 있고, 작은 언덕을 올라 정상에 오르면 탁 트인 전망을 볼 수 있다.

또한, 꽃의 명소로 사랑받는 ‘노코노시마 섬 공원’에는 노코노코볼, 운동기구, 미니 동물원, 바비큐 하우스, 레스토랑 등도 있다.

현지 직원 추천 코멘트】현지 직원 추천 코멘트

사계절 꽃과 경치를 즐길 수 있어 관광객뿐만 아니라 현지인들에게도 인기 있는 관광지다.오시는 길페리】메이노하마 나루터에서 약 10분


후쿠오카시

楽水園

‘라쿠스이엔’은 원래 메이지 39년(1906)에 하카타 상인 시모자와 젠에몬 친정(下澤善右衛門親正)이 지은 스미요시 별장을 전후에 여관 ‘라쿠스이소(楽水荘)’로 운영하던 것을 1995년에 후쿠오카시가 연못 회유식 일본식 정원으로 정비해 개원했다.

하카타역에서도 가까워 도심 속 일본 정원으로 후쿠오카 시민의 오아시스가 되고 있다. 제철 과자가 포함된 말차 세트(한 잔 500엔)도 즐길 수 있다.

현지 직원 추천 코멘트】현지 직원 추천 코멘트

갑자기 나타나는 일본 정원에 놀란다! 차 체험도 꼭!영업시간9:00~17:00휴원일화요일(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다음 날), 12/29~1/1입장료어른 100엔, 어린이(중학생 이하) 50엔오시는 길버스】니시테츠버스「TVQ 앞 정류장」에서 도보 약 2분


후쿠오카시

오호리 공원

후쿠오카성의 외곽 해자를 이용한 큰 연못이 특징인 ‘오호리 공원’. 연못 안에는 여러 개의 섬이 점재하고 있으며, 각각의 섬을 다리로 오갈 수 있다. 4개의 점포가 모여 있는 복합 음식 시설 ‘보트하우스 오호리 파크’에는 보트를 대여할 수 있으니 보트를 타는 것도 추천한다.

또한, 오호리 공원은 꽃의 명소로도 유명해 봄에는 튤립과 진달래, 여름에는 해바라기 등을 즐길 수 있다.

현지 직원 추천 코멘트】현지 직원 추천 코멘트

오호리 공원의 연못 둘레길(약 2km)은 조깅이나 산책 코스로도 인기다.영업시간시설에 따라 다름오시는 길전철】지하철「오호리코엔」역, 「토리닌쵸」역에서 도보 약 7분
버스】니시테츠버스「오호리코엔」에서 도보 약 5분


후쿠오카시

이시쿠라 주조 하카타 백년蔵

백여 년의 역사를 가진 하카타 유일의 양조장 ‘이시쿠라 주조’의 양조장을 리노베이션한 시설 ‘하카타 백년창고’. 국가 등록 유형문화재이기도 하다. 시음할 수 있는 제조 직판장이 있어, 시음하면서 취향에 맞는 술을 고르는 재미도 있다.

쌀을 정미하던 곳을 리노베이션한 홀과 크고 작은 연회장도 있어, 정통 가이세키 요리 등의 식사와 함께 맛있는 사케를 맛볼 수 있다. (공장 견학은 하지 않습니다.)

현지 직원 추천 코멘트】현지 직원 추천 코멘트

풍미 가득한 ‘갓 짜낸 순미주’를 구입할 수 있는 곳은 이곳 직매장뿐!영업시간<직매장>【평일】11:00~17:00【토・일・공휴일】11:00~18:00(연회장은 예약 필요)정기휴일1/1~3, 화요일오시는 길버스】니시테츠버스「치요마치」에서 도보 약 7분


기타큐슈시

고쿠라성

전국시대부터 에도시대 초기에 걸쳐 활약한 다이묘, 호소카와 다다히코(細川忠興)의 거성으로 알려진 ‘오쿠라성(小倉城)’. 현재는 ‘가쓰야마 공원’으로 정비되어 있으며, 일부 돌담과 해자는 당시의 모습 그대로, 고쿠라성의 대명사인 당나라식(남만식) 천수각이 재건되어 있다.

나라와 교토에서 장인을 불러들여 지은 서원식 다이묘 저택을 재현한 ‘고쿠라성 정원’도 훌륭하다.

현지 직원 추천 코멘트】현지 직원 추천 코멘트

기타큐슈 시청의 전망대에서는 오쿠라성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영업시간4〜10월】9:00〜20:00【11〜3월】9:00〜19:00(입장은 폐관 30분 전까지)요금<고쿠라성・고쿠라성 정원 각각> 일반 350엔, 중・고등학생 200엔, 초등학생 100엔
<고쿠라성・고쿠라성 정원・마츠모토 세이장 기념관 3시설 공통권> 일반 700엔, 중・고등학생 400엔, 초등학생 250엔오시는 길전철】JR「고쿠라」역에서 도보 약 20분, JR「니시코쿠라」역에서 도보 약 10분
자동차】기타큐슈 도시고속 ‘오테마치 램프’에서 약 5분


기타큐슈시

가와치 등나무 정원

일본 유수의 넓이를 자랑하는 민간 운영의 등나무 정원 ‘가와치 등나무 정원’. 미국 CNN이 선정한 ‘일본에서 가장 아름다운 장소 31선’에 선정되면서 세계 각국에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인기 관광 명소가 되었다.

가장 큰 볼거리는 길이 110m와 80m의 ‘등나무 꽃 터널’이다. 돔형 등나무와 약 1,000평에 달하는 대등나무도 볼만하며, 11월 중순부터는 단풍도 즐길 수 있다.

현지 직원 추천 코멘트】현지 직원 추천 코멘트

어린아이도 눈을 뗄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답다.개원 시기・시간<등나무> 【4월 중순~5월 중순】8:00~18:00
<단풍> 【11월 중순~12월 초순】9:00~17:00입장료<등나무> 성인(18세 이상) 1,500엔
<단풍나무> 성인(18세 이상) 500엔
모두 성인 1명당 고등학생 이하 2명까지 무료오시는 길자동차】기타큐슈도시고속「오오타니」IC 또는「야마노지」IC에서 약 20분


기타큐슈시

皿倉山

기타큐슈 시내에서 간몬해협까지 한눈에 보이는 ‘사라쿠라야마’. 그 야경은 ‘100억 달러의 야경’이라고도 불리며 ‘신일본 3대 야경’으로도 선정되어 있다. 산로쿠역에서 산카미역까지 총 길이 1,100m를 약 5분 만에 주파하는 케이블카는 창문이 전면 유리로 되어 있어 멋진 파노라마를 즐길 수 있다.

산상역에서 정상까지는 슬로프카로 갈아타는 것을 추천한다. 여유롭게 이동하기 때문에 경치를 천천히 감상할 수 있다. 정상 잔디밭에서 피크닉을 즐기는 가족 단위 관광객이 많으며, 전망대에 있는 절경을 자랑하는 레스토랑도 인기다.

현지 직원 추천 코멘트】현지 직원 추천 코멘트

야경을 바라보며 연인과 로맨틱한 시간을 보내세요!영업시간4월〜11월】10:00〜22:00(상행 마지막 21:20)
12월〜3월】10:00〜20:00(상행선 막차 19:20)휴무일화요일(공휴일, 2023년 1월 3일, 2023년 2월 14일 제외)요금<케이블카・슬로프카 왕복통과권>
어른(중학생 이상) 1,230엔, 초등학생 이하 620엔
사라야쿠라산 정상까지는 케이블카와 슬로프카를 환승합니다(편도 약 10분).오시는 길전철】JR ‘야하타’역에서 택시로 약 5분, 도보 약 25분
버스】JR하치만역・쿠로사키역에서 니시테츠 버스 ‘호시타라 등산로 입구’에서 하차, 산로쿠역까지 도보 약 10분
자동차】기타큐슈시 도시고속도로 ‘오오타니 램프’에서 약 5분


기타큐슈시

천불종유동

‘천불종유동’은 카르스트 대지의 빗물로 만들어진 종유동으로, 동굴 내부는 연중 기온 16도, 수온 14도로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하다.

입구에서 480m까지는 지하 개울을 따라 걸으며 산책할 수 있고, 900m까지는 조명이 설치되어 있어 어둠을 싫어하는 사람들도 안심하고 탐험의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매점과 식당도 있으며, 명물인 ‘카르스트 만두'(100엔)가 인기다.

현지 직원 추천 코멘트】현지 직원 추천 코멘트

동굴 탐험을 통해 동심을 되찾아보는 것은 어떨까?영업시간평일 9:00~17:00, 토, 일, 공휴일 9:00~18:00
단, 가을-겨울철은 일몰까지, 겨울철은 하루 종일 16:15 접수 종료요금어른 900엔, 중학생 600엔, 초등학생 500엔, 유아(4세 이상) 200엔오시는 길전철】JR ‘고쿠라’역에서 JR 히다히코야마선 ‘이시하라마치’역까지, 이시하라마치 역 앞에서 택시로 약 20분
자동차】규슈자동차도「오쿠라미나미」IC에서 약 20분

投稿者プロフィール

yakisobapan
yakisobapan
일본의 생생한 관광정보와 맛집 정보를 전해드립니다! 부족한 부분도 있겠지만, 재미있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